독감 백신(4가) 병원별 가격 비교 어플 ft. 수입 독감주사, 국산백신, 코로나
최근 코로나 확진자가 점점 늘어나고 있는데 코로나 백신은 이미 3번이나 맞았고, 이미 확진도 한번 되어보니 이거 꼭 맞아야 하는가 하는 고민이 생긴다. 하지만 독감에 코로나까지 같이 걸리면 뭔가 쉽지 않을 것 같은 마음이 들고... 독감백신(주사)은 맞아야 되는 것 아닐까 싶었는데
당연히 정부에서는 백신은 가능한 맞으라고 권장하고 있다. 난 안맞을것 같기는 함.
그래서 찾게 된 어플 '아프지마' 독감 주사를 병원별로 가격 비교해 주는 똑똑한 어플이었다. 이 방법 말고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사이트에서도 조회가 가능하기도 하니 얼마나 편리한가. 찾아보니 독감주사의 가격은 10% 내외의 차이가 나기도 한다. 그래서 한번 찾아보는 것이 좋아 보인다. 단, 독감백신의 수급이 원활하다는 가정하에.
오랜만에 나온 영등포역, 많이 바뀌었다고는 하나.. 여전한 영등포역과 영등포 시장 부근.. 저 멀리 영등포 뉴타운 2구역에 위치한 동남 아파트도 보이는데 정말 오래되기는 오래됐다.. 열심히 바뀌고는 있지만 정말 오래 걸리는구나!
독감백신 가격비교 1
아프지마
구글 플레이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에서 아프지마를 검색하면 바로 나온다. 설치 후 가입을 해야 하는 것 같다. 카카오 계정을 활용해 가입하면 처음 만나는 페이지는 아래와 같다. 유료독감접종과 무료독감접종 모두 안내를 하고 있다.
사용해 보니 이 앱의 최대 장점은 내 위치를 기준으로 그리고 백신 종류별로 보기 쉽게 각 병원들의 백신 가격과 위치를 안내해 준다는 것.
첫 화면에서 유료독감접종을 선택하면 아래 비급여 아이템 선택 화면이 나온다.
그중에서 원하는 백신을 선택하거나 상관없다면 전체를 선택하고 하단 비급여 진료비 비교하기를 선택하면 된다.
백신은 국산, 수입 등의 여러 가지가 있다.
수입 백신은 아래 두 가지
GSK - 플루아릭스테트라
글락소스미스클라인
사노피 - 박씨그리프테트라
사노피파스퇴르
사람들은 위 두 백신을 선호하는 것 같고
GSK백신은 FDA승인 받은 것으로 홍보중
비급여 진료비 비교하기를 선택하고 나면
아래 화면처럼 낮은 가격 순으로 비교할 수도
거리에 맞춰서 병원을 살펴볼 수 있다.
-해외(수입) 백신 조회-
가격은 40000원부터 시작
-국산 백신 조회-
가격은 29000원부터 시작
이제 한 조회된 병원 중에서 하나를 선택해서
전화 한번 해보고 가는 게 좋다!
백신이 다 떨어졌을 수도 있고
가격이 다를 수도 있으니까.
독감백신 가격비교 2
건강보험심사평가원 사이트
위 링크를 클릭 후 접속하면 아래 화면을 볼 수 있는데, 그중에서 비급여 진료비 정보를 선택하고 다음 페이지 상단의 비급여 진료비용 정보를 선택.
비급여 진료비용 정보 페이지에서 지역,
의료기관 규모(의원)을 선택하고
비급여 진료비 항목에서 독감백신을 입력 후 돋보기 그림을 선택하면 옆에 상세분야가 나온다.
그중에 원하는 백신을 선택하고
하단의 선택항목 검색을 누르면
조건에 맞는 병원들의 목록이 나온다.
아래 병원 목록에서 세부정보를 클릭해서
하나하나 금액을 비교해 봐야 한다.
역시 보기 좋게 가공된 데이터의
아프지마 앱이 더 편해 보인다.
하지만
이런 조사 후에도 결과적으로 백신을 맞지는 못했는데.. 이유는 백신이 다 떨어졌다고 한다. ^^;;
특히 수입산을 접종하던 곳들의 소진이 빠른 것 같고 다시 들어올 예정도 없다고 해서 아마도 독감백신 접종 없이 겨울을 나게 될지도 모르겠다. 그런데 매년 잘 안 맞기는 했었어서 크게 걱정되지는 않는다.
또 어디 지나가다가 생각나면 아프지마 어플 켜서 맞을 생각이 있기는 하지만..